채형석 애경 총괄부회장 "제주항공 사고 책임 통감…수습에 총력 지원" : 알파경제TV

영상제작국 / 기사승인 : 2024-12-30 15:06:04
  • -
  • +
  • 인쇄
▲ (출처:알파경제 유튜브)

 

[알파경제=영상제작국] 채형석 애경그룹 총괄부회장이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와 관련해 "사고 수습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피해자 가족들에게 고개를 숙였습니다.

채 부회장은 이날 오후 7시 53분 희생자 가족들이 대기하고 있는 무안공항 2층을 찾아 "일어나지 않아야 할 일이 발생해 죄송하다"며 "이번 사고로 희생된 분들께 비통한 마음으로 애도를 표하며, 유족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소중한 생명을 잃게 한 이번 사고로 많은 분이 겪는 슬픔과 고통에 깊이 통감하며, 그 책임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면서 "관계 당국의 조사와 지원에 적극 협조하고, 피해자 가족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필요한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유족들은 사고 발생 11시간 만에 모습을 드러낸 제주항공 관계자들을 향해 "왜 이제 왔느냐"며 항의했습니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도 이날 오후 7시 30분쯤 현장을 찾아 "블랙박스를 수거하고 교신 기록과 항적을 분석 중"이라며 "책임을 피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박 장관은 "피해자 신원 확인 작업이 진행 중이며, 지문과 DNA 검사를 통해 확인된 피해자는 유가족들에게 개별 통보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연고지에서 장례 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유가족 의견 존중을 약속했습니다.

전라남도는 무안 스포츠타운에 합동 분향소를 설치하고 일주일간 애도 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는 사고 수습과 유가족 지원을 위해 약 250명의 직원을 무안공항에 파견했다고 밝혔습니다.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애플(AAPL.O) '칩 책임자' 조니 스루지, 퇴사 고려 …아이폰·맥 실리콘 미래에 경고등 : 알파경제TV2025.12.08
“전력반도체 국산화 선도”…강미선 디시오 대표, 전남도지사 표창 수상 : 알파경제TV2025.12.08
쿠팡·SKT, 수천만명 개인정보 털렸는데…유출 배상보험 10억원뿐 : 알파경제TV2025.12.08
[현장] HMM 매각설 재점화…포스코·동원, 인수 2파전 물밑 작업 : 알파경제TV2025.12.08
[현장] KT 이사회, ‘경영 안정’과 ‘미래 혁신’의 갈림길...주주가치 제고 위한 ‘전략적 선택’ 주목 : 알파경제TV2025.12.08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