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케이뱅크. (사진=케이뱅크 제공) |
[알파경제=김교식 기자]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 애플리케이션(앱) 접속이 한 때 지연되면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케이뱅크에 따르면 1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40분간 케이뱅크 앱 접속이 지연됐다.
이날 케이뱅크에 접속하려던 이용자들은 접속 오류 안내 메시지와 함께 제대로 접속되지 않았다.
이번 접속장애는 케이뱅크에서 진행 한 출석 체크 이벤트 때문으로 보인다.
케이뱅크는 이날 오전 10시즘 부터 이용자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이 추가되었어요'라는 마케팅 알림을 발송했고, 이때를 전후해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마케팅 알림을 발송한 이후 갑자기 트래픽이 몰리면서 일부 고객이 앱에 접속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다"며 "현재는 정상화된 상태"라고 밝혔다.
알파경제 김교식 기자(ntaro@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