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금감원 맞손, ‘가상자산 사기예방 종합 상담센터’ 오픈

김교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0:48:47
  • -
  • +
  • 인쇄
(사진=빗썸)

 

[알파경제=김교식 기자] 빗썸이 7일 서울 강남역 인근 신덕빌딩 1층에 위치한 빗썸라운지 강남점에 ‘가상자산 사기예방 종합 상담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빗썸 관계자는 알파경제에 "가상자산 사기예방 종합 상담센터는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를 위한 빗썸의 노력의 산물"이라면서 "누구나 연중뮤휴 24시간 가상자산 관련한 다양한 영역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빗썸은 ▲상담 영역은 사기 대응 ▲기관 협력 ▲교육 지원 ▲피해 구제 절차 등으로 가상자산 사기와 관련된 다양한 영역을 접수·분석해 필요한 조치를 신속하게 지원한다.

특히 빗썸 회원뿐 아니라 가상자산을 거래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사기 관련 상담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상담을 비롯해 카카오톡 빗썸 플러스친구 채팅 등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사기예방 종합 상담센터는 금융감독원과 기구축한 민관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상담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와의 유기적인 대응체계를 통해 이용자 보호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재원 대표이사는 “가상자산 사기예방 종합 상담센터 오픈은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에 맞춰 준비한 프로젝트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빗썸은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파경제 김교식 기자(ntaro@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스튜디오드래곤, '폭군의 셰프' 성공에 흑자전환..."기대엔 못 미쳐"2025.11.07
BGF리테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로 실적 반등2025.11.07
GS리테일, 편의점 본업 경쟁력 제고 '긍정적'2025.11.07
키움증권 “전산장애, 약 20~30분 일시적 현상…현재 정상 복구”2025.11.07
[개장] 뉴욕증시 AI 버블 논란과 고용시장 우려에 하락..엔비디아 3.6%↓2025.11.07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