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롯데백화점) |
[알파경제=김영택 기자] 서울의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은 최근, 모로코에서 유래된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Bacha Coffee)를 론칭했다.
이 럭셔리 커피 하우스는 2개 층에 걸쳐 총 380㎡(115평)의 면적을 자랑하며, 고객들이 다양한 커피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부티크와 실제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공간인 커피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1910년 모로코 마라케시의 황실 궁전 내에 처음 문을 연 바샤커피는 세계 35개국에서 수입한 순수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해 만든다.
이런 엄격한 품질 기준 덕분에 이 브랜드는 국내에서도 프리미엄 커피의 대명사가 되어 '커피계의 에르메스'라는 별명을 얻게 됐다.
![]() |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9월 바샤커피와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에 관한 독점 계약을 체결한 이후, 올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전용 브랜드 존 운영에 나섰다.
특히 이 매장에서 판매되는 커피 가격대는 대부분 1만원 후반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일부 고급 제품은 최대 48만원까지 호가한다.
청담동 지역이 명품 쇼핑 명소로서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전략적 위치 선정으로 프리미엄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겠다는 방침이다.
덧붙여 롯데백화점은 앞으로도 바샤커피 매장 네트워크 확장 작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올해와 내년 초까지 추가적인 매장 개설 계획도 밝혔다.
이주현 롯데백화점 콘텐츠부문장은 "모든 면에서 바샤커피만의 프리미엄 가치를 해외 매장과 동일하게 유지하기 위해 인터리어부터 메뉴 구성, 서비스 품질 향상까지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판매 네트워크를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더 많은 소비자가 바샤커피의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는 알파경제가 생성형 AI(인공지능)를 이용해 제작한 콘텐츠다. 기사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교차 데스킹(Desking) 시스템을 구축해 양질의 기사를 제공한다.
알파경제 김영택 기자(sitory0103@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