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라디오북) |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도서출판 라디오북이 자신의 경험을 콘텐츠를 만들고 수익과 연결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했다.
라디오북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수익화하는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 미라클 : 경험을 돈으로 바꾸는 콘텐츠 전략'을 23일 출간했다고 밝혔다.
많은 사람들이 부업과 투잡으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유튜브에 영상을 게재하지만 대부분은 의미 있는 수입을 만드는데 실패한다.
무엇보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경험이 돈 되는 콘텐츠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른 채 소재를 발굴하기 위해 상당한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콘텐츠 미라클'의 저자 소영처럼은 13년째 콘텐츠를 만들며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일하고 회사 월급 이상의 수입을 안정적으로 올리고 있다.
저자가 이런 삶을 살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노하우 덕분이다. 이러한 노하우와 함께 직접 경험하며 익힌 콘텐츠를 수익으로 연결하는 저자만의 고급 스킬들이 책에 담겼다.
'콘텐츠 미라클'은 가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고 수익과 연결하는 남다른 관점을 제공한다. 어떤 관점에서 자신의 경험을 바라보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지, 자신의 경험을 어떻게 돈과 연결하는지, 콘텐츠를 팔기 위해 어떤 준비와 과정이 필요한지,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 판매 방법과 플랫폼은 무엇인지 등을 저자가 직접 경험으로 체득한 노하우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또 강의는 물론 펀딩과 대행으로 콘텐츠 팔기, 카카오톡 오픈채팅과 네이버 카페에서 콘텐츠 파는 법 등 좀처럼 얻기 힘든 분야의 디테일한 정보와 노하우도 담겼다.
라디오북 관계자는 "유튜브 같은 특정 채널 분석이나 글을 쓰는 방법이 아니라 자신만의 콘텐츠 소재를 발견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돈으로 연결하는 전략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이 책은 매우 특별하다"라며 "콘텐츠로 부업에 성공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경험을 돈으로 바꾸는 저자만의 차별화된 관점과 인사이트를 이 책을 통해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료출처=라디오북>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