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혁 교수, 공정거래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공정거래 제도발전 공로

이준현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2 15:05:44
  • -
  • +
  • 인쇄
이혁 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이혁 강원대 법전원 교수가 '제22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강원대학교에 따르면 이혁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지난 3월 3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22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식에서 공정거래제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공정거래의 날'은 공정거래법 자율준수와 경쟁문화 확산을 위해 공정거래법 시행일을 기념하고자 2002년 제정됐다. 


이혁 교수는 공정위 자체평가심의위원 및 갈등관리심의위원 등 공정거래정책에 대한 자문 활동 및 다수의 학술연구 및 연구용역 수행을 통해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관련 제도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혁 강원대 법전원 교수가 '제22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이 교수는 가맹본부의 직영점을 의무화하는 '1+1제도' 도입에 이론적 토대를 제공하고, 가맹사업법 개정에 중대한 기여를 하는 등 가맹사업발전과 중소소상공인 보호에 앞장서 왔다. 또 대기업집단 규제 개편방안 검토, 공정거래법상 대기업집단 규제 심‧판결 등의 연구 및 용역 수행을 통해 기업집단의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방안을 연구하여 자유롭고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을 위한 학문적 토대를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

 

이 교수는 고려대 법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 후 대한민국 국회 정책연구위원(전문위원), 국무조정실 규제심판위원, 춘천지검 범죄피해자재산환부심의위원, 한국경쟁법학회, 한국상사법학회, 프랜차이즈학회 집행임원 등을 역임해 왔다.

 

이 교수는 "공정한 시장경제질서 확립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통해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과 입법 방향을 제시하도록 앞으로 더욱 연구에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

주요기사

“전국민이 거부한 카카오톡 업데이트” 불만 속출…주가도 급락2025.09.27
CJ그룹, 맞춤형 채용 콘텐츠 인기...누적조회수 1,400만회 기록2025.09.26
두산, 지주사 지위 벗었다…로보틱스·에너지 M&A 신호탄되나2025.09.26
GS건설, 교보문고와 함께 입주민 전용 ‘큐레이션 전자도서관' 선보여2025.09.26
소노인터내셔널, 5성급 프리미엄 리조트 ‘소노캄 경주’ 리뉴얼 오픈2025.09.26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