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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태문 삼성전자 사장(MX사업부장)이 28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진행된 국내 기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
[알파경제=임유진 기자]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폴더블폰 목표 판매량을 1000만대 이상으로 제시했다.
노 사장은 ‘갤럭시 언팩 2023:Join the flip side’ 행사 이후 28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진행된 국내 기자 간담회에서 “올해 국내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 3대중 1대를 폴더블로 판매하겠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폴더블 판매량 관련해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앞세워 올해 국내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 3대 중 1대를 폴더블로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 글로벌 폴더블 판매 비중이 전체 갤럭시 플래그십의 20%를 넘어설 것”이라며, “2019년 갤럭시 폴드를 처음 선보인 이래, 폴더블 스마트폰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천만대를 넘어서는 등 폴더블 대세화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노 사장은 “국내를 포함한 많은 국가에서 폴더블 판매 수량이 과거 한해 동안 판매됐던 갤럭시 노트의 판매량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또 노 사장은 “5세대를 이어온 폴더블 혁신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서 모두 최고의 혁신을 거뒀다”며 “타협 없는 유연성과 다양한 기능을 갖춰, 혁신적인 폴더블 경험을 제공한다”라며 새롭게 출시한 폴더블 시리즈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자부심도 내비쳤다.
이와 함께 노 사장은 지난 26일 사상 최초로 국내에서 언팩을 개최한 이유에 대해 “국내 소비자들의 폴더블에 대한 믿음과 애정이 큰 역할을 했다”며 “삼성전자가 한국에서 출발한 기업이라는 점에서 여러 상징성과 의미를 부여했다”고 말했다.
알파경제 임유진 (qrqr@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