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1월 이어 2월도 '가격파괴' 선언...40여개 제품 해당

김지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1 18:0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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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좋아하는 걸로만 골라 ‘식품 3총사+삼겹살’ 최저가 수준에
가공/일상 새로운 12개 인기상품으로 교체
사진=이마트 

 

[알파경제=김지현 기자] 이마트가 가격 파격 선언 행사를 1월에 이어 2월에도 이어간다.
 

이마트는 2월 새로운 할인 품목으로 소불고기, 양파, 냉동만두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마트의 올해 시작된 가격파격 선언 정책은 월별로 ‘식품 3개 핵심 상품’과 ‘가공식품/일상용품 40개 상품’을 선정해 한달 내내 최저가 수준에 제공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알파경제에 “40개 상품 중 12개가 바뀌었고, 28개는 1월과 동일한 상품"이라면서 '앞으로 매월 ‘가격파격선언’ 이름의 프로젝트로 진행되는데, 해당 시기와 수요에 맞춰 상품들이 선정이 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1월에 삼겹살에 대한 반응이 워낙 좋고, 계속 해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삼겹살은 1월에 이어 연장했다고 보시면 된다”고 전했다.

이마트는 지난 1월 한 달 동안 ‘가격 파격 선언’ 정책이 성공적으로 구현됐다고 전했다.

한채양 이마트 대표는“고물가가 이어지는 시기에 이마트는 독보적인 가격 리더십으로 고객이 체감하는 물가 부담을 낮추고 있다”며 “주요 상품들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운영하는 것은 이마트가 추구하는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이마트 간판. (사진=연합뉴스)

 

◇ 고객이 좋아하는 걸로만 골라 ‘식품 3총사+삼겹살’ 최저가 수준에

2월 가격파격 선언의 ‘식품 아이템 3종’은 소불고기, 양파, 냉동만두로 이뤄졌다.

소불고기는 고객들이 소불고기를 살 때 대파와 함께 사는 경우가 많은 점을 포착해 대파를 곁들인 ‘임자도 대파 소불고기’로 기획했다. 800g 한팩 가격은 9,980원으로 정상가보다 41% 저렴하다.

양파 역시 2월에 설 연휴가 있는 점을 감안해 선택된 상품이다.

물량 확보와 초저가를 위해 이마트는 양파를 산지에서 직접 작업 후 바로 매장으로 가져온다. 유통 과정에서 드는 비용을 절감해 판매가를 최대한 낮추는 것이다.

3kg짜리 1망당 양파 가격은 4,980원으로 정상가보다 29% 저렴하고 종종 하는 행사 가격보다도 17% 가량 저렴하다.

가공식품 아이템으로 고른 냉동만두는 이마트를 찾는 고객들의 필수 상품 중 하나다. 지난해 이마트 방문객 중 약 15%가 냉동만두를 구매했을 정도다.

이번 2월 가격파격 선언에서는 인기 냉동만두 브랜드 중 하나인 풀무원의 ‘얄피꽉찬 육즙진한 교자 400g 2봉’을 6,580원에 살 수 있다. 정상가보다 31% 낮은 것으로 온·오프라인 어디에서든 보기 힘든 가격이라고 전했다.

2월의 식품 3총사 이외에 1월 가격파격 선언 ‘인기 먹거리’였던 삼겹살도 2월까지 초저가 판매를 이어간다. 판매가는 1월보다도 100g당 가격이 100원 싸진 1,680원에 책정됐다.
 

이마트는 지난해 11월 SSG랜더스 통합우승을 기념하는 '쓱데이' 할인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연합뉴스)

◇ 가공/일상 새로운 12개 인기상품으로 교체

가공식품과 일상용품으로 이뤄진 생필품 40개는 1월과 비교해 12개 상품이 바뀌었다.
 

가격파격 선언 40개 상품은 고객들이 라면, 우유, 식용유, 치약, 세제 등 평소 구매 빈도가 많은 상품들로 이뤄졌다. 월별 상품 교체는 유사한 상품군 안에서 새 인기상품으로 교체하는 식으로 이뤄진다.

라면은 삼양 불닭볶음면(140g*5봉)이 새 아이템으로 들어왔다. 판매가는 4,380원으로 정상가 대비 14% 저렴하다. 즉석밥에서는 CJ 햇반 현미쌀밥(210g·8개)이 새로 추가돼 정상가보다 35% 저렴하게 제공된다. 동서 포스트 콘푸라이트(600g)과 칠성사이다 1.8L 등도 2월 가격파격 선언 아이템으로 선보인다.

일상용품 중에서는 테크 익스트림 클린 세탁세제(4L), 2080 파워쉴드 치약(120g*3입) 등이 새로 들어왔다. 정상가보다 50% 이상 싼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마트는 40개 상품 카테고리를 유지하되 아이템을 월별로 조정하는 이유에는 더 다양한 인기상품을 초저가에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의 가격파격 선언 이후 주요 유통업체들의 가격 인하도 이어지고 있다. 가격파격 선언 직후 일주일새 복수의 유통업체가 콜라, 우유, 식용유, 세탁세제, 바디워시 등의 가격을 따라 내리는 효과도 있었다고 전했다.

한채양 대표는“가격파격 선언이 첫 발을 성공적으로 내딛은 것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에게 진정 힘이 되는 ‘상시 최저가 수준’ 프로젝트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2월 가격파격 선언 상품들은 온라인몰 SSG닷컴에서도 동일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자료제공=이마트>

 

 

알파경제 김지현 기자(ababe1978@alpha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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