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준혁 대명소노, 티웨이 이사회 장악 차질...공정위, 기업결합 승인 지연 탓 : 알파경제TV

영상제작국 / 기사승인 : 2025-04-01 16:44:12
  • -
  • +
  • 인쇄
▲ (출처:알파경제 유튜브)

 

[알파경제=영상제작국] 호텔·리조트기업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의 이사회를 장악하려는 계획이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 승인 지연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중단됐습니다.

대명소노그룹은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서준혁 회장 등 새로운 이사진의 합류를 시도할 예정이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31일 서울 강서구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정홍근 사내이사(대표이사)와 김형이 사내이사, 최성용 사외이사 등 이사 3명을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이들은 모두 티웨이항공 측이 추천한 인사입니다. 총 후보 9명 중 나머지 6명은 주총이 열리기 전 사퇴했습니다.

기타비상무 후보에 올랐던 서준혁 회장과 이광수 소노인터내셔널 홀딩스부문 대표이사 등 대명소노가 추천한 이사 후보 9명을 선임하는 안건은 모두 폐기됐습니다.

대명소노는 전달 티웨이항공의 모회사 티웨이홀딩스 지분 46.26%를 2500억원에 인수했습니다.

대명소노그룹은 이번 주총에서 이사회 진입에 실패했습니다. 공정위의 기업결합 승인 여부가 아직 결정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공정위는 현재 심사를 진행 중이며, 최장 90일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자료 보완에 소요되는 기간을 제외하면 승인이 언제 날지는 미지수입니다.

이번 주총에서 재선임된 정홍근 대표는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장수 CEO로서 대표직을 유지하게 됐습니다.

그는 최근 항공업계의 재편 속에서도 생존과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특히 안전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인재 양성에 집중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 해킹 사고 사과…"피해 전액 보상 약속" : 알파경제TV2025.09.06
위기의 골프존, 쏟아지는 매물…"8일부터 양수도 플랫폼 등록 의무화 갑질(?)" : 알파경제TV2025.09.06
롯데카드, 해킹 사고 17일 뒤 금감원 늑장 신고…"카드정보 유출 추정" : 알파경제TV2025.09.04
허윤홍 GS건설 대표 “청계리버뷰자이 근로자 추락사…머리 숙여 사죄” : 알파경제TV2025.09.04
빗썸, 또다시 전산 장애 발생…반복되는 사고에 투자자 불만 고조 : 알파경제TV2025.09.04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