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6IX, '팝업 아시아'로 대만 상륙…협업 '향수' 선보인다

이준현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7 17:01:49
  • -
  • +
  • 인쇄
CAST 2023 AB6IX 협업 상품 홍보 이미지.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보이그룹 AB6IX가 대만에서 팬들과 만나는 시간을 갖는다.

 

17일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에 따르면 AB6IX는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대만 최대의 소비재 박람회 ‘팝업 아시아(POP UP ASIA)’에서 한류 콘텐츠(IP)와 협업한 개발상품인 향수로 대중들과 만난다.

 

AB6IX는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Connect, Accompany to make Synergy and Transformation(CAST), CAST 사업)’과 함께 대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는 CAST 사업 모델 중의 하나다. K팝 셀럽들과 한국의 중소기업들이 서로 협력해, 자신들의 IP를 제품으로 팬들과 공유하는 것이다. 

 

AB6IX는 이번 CAST 사업에서 니치향수 브랜드인 ‘빌라에르바티움’과 협업해 멤버의 감정과 모습을 향으로 표현한 향수를 개발했다.

 

멤버 웅과 우진은 이번 대만 프로모션에서 팝업아시아 박람회 CAST 부스와 ‘25TOGO’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를 직접 방문할 예정이다.

 

CAST 2023 패션분야 대표 참여 IP 및 개발 상품. ((좌) 배우 설인아 협업 가방 상품, (우) 모델 박제니 협업 의류 상품)

 

팝업아시아 기간에 맞춰 열리는 개막일에는 AB6IX가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로 협업상품인 향수를 포함, CAST 개발 상품의 홍보를 지원하며 현장의 열기를 더욱 끌어올릴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주최,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 이하 진흥원)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는 CAST 사업은 한류스타 및 콘텐츠가 중소기업과 협업하여 새로운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3 CAST 사업에는 AB6IX의 향수 외에도 배우 설인아가 그린 아트워크를 반영한 ‘알비이엔씨’의 친환경 가방, 모델 박제니의 개성 있는 디자인을 담은 ‘이스트엔드’의 패션 의류 상품 등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자료제공=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

주요기사

CJ그룹, 맞춤형 채용 콘텐츠 인기...누적조회수 1,400만회 기록2025.09.26
두산, 지주사 지위 벗었다…로보틱스·에너지 M&A 신호탄되나2025.09.26
GS건설, 교보문고와 함께 입주민 전용 ‘큐레이션 전자도서관' 선보여2025.09.26
소노인터내셔널, 5성급 프리미엄 리조트 ‘소노캄 경주’ 리뉴얼 오픈2025.09.26
LG전자, 사우디 정부와 네옴시티 AI 데이터센터 냉각솔루션 협력 논의2025.09.26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