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파기환송 판결, 제 생각과 전혀 달라…국민 뜻 따를 것"

이형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1 20:17:39
  • -
  • +
  • 인쇄
대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 판결을 한 1일 이 후보가 전국 각지에서 민심을 듣는 '골목골목 경청투어'을 시작하며 경기도 연천 전곡읍에서 시민들을 만나며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이형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1일 대법원이 자신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한 데 대해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방향의 판결"이라며 "국민의 뜻을 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종로구에서 비전형 노동자들과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법도 국민의 합의이고, 국민의 뜻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국민의힘 등에서 제기한 '후보 사퇴' 요구에 대해 "정치적 경쟁자들 입장에서는 온갖 상상과 기대를 하겠지만 정치는 결국 국민이 하는 것"이라며 "국민의 뜻을 따라야 될 것"이라고 답했다.

이날 대법원 선고 당시 이 후보는 노동자 간담회 중이었으며, 간담회가 끝난 후에야 판결 소식을 보고받았다고 캠프 측은 전했다.

이 후보는 오후 5시쯤 SNS를 통해서도 "국민의 삶을 결정하는 일은 정치가 하는 것도, 사법부가 하는 것도 아니라 결국 국민이 한다"며 "오로지 국민만 믿고 당당하게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알파경제 이형진 기자(magicbullet@alphabiz.co.kr)

주요기사

李 대통령 "국민경제 왜곡하는 투기 차단 총력"2025.10.21
기재부 "부총리 보유세 강화, 공식 입장 아냐"2025.10.21
김정관 "美, 3500억 달러 전액 현금투자 요구하지 않아"2025.10.21
김영환 충북지사, 뇌물수수 혐의 적용…구속영장 신청 초읽기2025.10.20
李 정부 국감 2주차…부동산·내란재판·김현지 등 전방위 격돌 예고2025.10.20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