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2' 공개 임박, 글로벌 열풍 재현 주목

이고은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5 20:46:53
  • -
  • +
  • 인쇄
넷플릭스 역대 최고 시청률 기록 갱신 여부에 관심 집중
‘오징어게임2’ 성기훈(이정재 분) , 사진=넷플릭스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오징어게임2'가 3년여 만에 전 세계 시청자들과 만난다. 26일 오후 5시 공개를 앞두고 있는 이 작품은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전작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021년 9월 첫 시즌 공개 이후 28일 만에 누적 시청 시간 16억 5045만 시간을 기록하며 넷플릭스 역대 최고 시청 기록을 세운 '오징어게임'의 후속작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오징어게임2’ 성기훈(이정재 분) ,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대규모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며 시즌2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 1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는 황동혁 감독과 이정재, 이병헌 등 주요 배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팬 이벤트와 프리미어 행사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약 2000명의 참가자들이 '오징어게임' 트레이닝복을 입고 4.56km 러닝 레이스를 펼쳤다.

 

22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2층에 설치된 오징어게임 세트장을 구현한 체험 공간에서 나들이객들이 줄지어 서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체험 공간은 내년 1월 5일까지 운영된다, 사진=연합뉴스

 

프랑스 파리에서도 유사한 행사가 개최됐다. 456명의 참가자들이 드라마의 첫 번째 게임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재현하는 등 현지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국내 유통업계도 '오징어게임2' 열풍에 편승하고 있다. 여러 기업들이 팝업스토어와 굿즈 판매 등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노리고 있다. 지난 22일 서울 성동구의 한 편의점 앞에는 '오징어게임' 팝업 스토어를 체험하려는 방문객들의 긴 줄이 목격되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이 넷플릭스와 손잡고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모델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주식 시장에서도 '오징어게임2'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주연 배우 이정재가 최대주주로 있는 아티스트유나이티드의 주가는 최근 10거래일 동안 80% 급등했다. SBS 역시 넷플릭스와의 콘텐츠 공급 계약 소식 이후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사진=연합뉴스

'오징어게임2'의 성공 여부는 단순히 한 드라마의 흥행을 넘어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이 작품이 어떤 새로운 기록을 세울지 주목된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주요기사

정승원, 첫 서울패션위크 참석… 패션계까지 섭렵2025.09.05
축구 대표팀, 미국전 앞두고 완전체 훈련 돌입2025.09.05
다저스 김혜성, 38일 만에 선발 출전했으나 무안타2025.09.05
뉴질랜드 교포 케빈 전, 챌린지 투어 첫 우승2025.09.05
우주소녀 다영, 9년 만에 솔로 데뷔2025.09.05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