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NESN.SWX), "소비자 제품 가격 수정해야"

신정훈 특파원 / 기사승인 : 2024-11-27 06:28:22
  • -
  • +
  • 인쇄
네슬레 본사.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바르셀로나) 신정훈 특파원] 네슬레가 매출 부진으로 소비자 가격 책정을 수정한다. 

 

네슬레 회장 폴 불케는 26일(현지시간) 올해 초 최고 경영자가 떠나는 등 도전적인 상황을 겪고 있는 회사에 대해 네슬레가 소비자들이 자사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가격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임 최고경영자 로랑 프릭세는 지난 9월 부진한 매출 성장으로 몇 분기 동안 투자자들을 실망시켰던 마크 슈나이더를 대신해 지휘봉을 잡았다. 

 

슈나이더 재임 당시 네슬레는 비용 부담이 심한 팬데믹 시기에 마케팅과 광고 예산을 삭감하고 혁신 투자를 줄였다. 

 

폴 불케 네슬레 회장. (사진=네슬레)

 

불케는 이후 "물가 상승기에는 가격을 인상해야 했으며 그것이 판매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우리는 이제 높게 책정된 가격 균형을 맞출 것이다" 라며 "소비자는 우리 제품을 살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소비자들이 더 싸고, 더 잘 광고되거나 더 혁신적인 브랜드로 전환하면서 네슬레의 시장 점유율이 줄어들어 그 여파가 회사 수익에 부담을 주었다. 

 

알파경제 신정훈 특파원(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ANA(9202 JP)-조비에비에이션(JOBY), ‘하늘 나는 자동차’ 2027년 상용화 목표2025.10.01
도요타(7203 JP), 스타트업 투자 2200억엔 규모로 확대2025.10.01
후지미디어HD(4676 JP), 자사주 매입 2.5배 확대2025.10.01
일본은행(8301 JP), 초장기 국채 매입 600억엔 감축2025.10.01
오사카 만국박람회 폐막, iPS세포등 첨단기술 실용화 도전 본격화2025.10.01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