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O), 새로운 'AI 여행 기능' 추가... "검색량 증가 견인할 것"

김지선 특파원 / 기사승인 : 2025-04-02 06:48:22
  • -
  • +
  • 인쇄
구글 본사 로고.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구글 사용자는 검색에서 AI 오버뷰를 통해 상세한 여행 일정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를 구글 지도에 맞춤 목록으로 저장할 수 있게 됐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증권은 1일(현지시간) 알파벳의 구글이 검색, 지도, 제미나이에 휴가 계획을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검색에서 사용자는 AI 오버뷰를 통해 상세한 여행 일정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를 구글 지도에 맞춤 목록으로 저장할 수 있다. 

 

구글은 호텔 가격 추적 기능을 전 세계로 확장해 요금이 변경되면 사용자에게 알려 준다.

 

구글 지도의 새로운 스크린샷 기반 기능은 제미나이 AI를 사용해 스크린샷을 통해 저장된 장소를 식별해 사용자가 여행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시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구글은 모든 사용자가 제미나이의 젬스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제미나이 내에서 특정 작업에 맞는 개인화된 AI 비서를 만들 수 있다. 

 

구글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구글의 새로운 AI 여행 기능은 사용자가 의사 결정의 초기 단계에 참여하도록 유도해 구글 플랫폼에서 더 많은 검색을 유도할 수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이번 통합으로 여행 계획 기능을 개선하고 있는 챗GPT 및 퍼플렉시티 같은 신흥 AI 검색 플랫폼과 경쟁할 수 있는 구글의 능력도 향상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퍼플렉시티는 사용자가 호텔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셀프북 및 트립어드바이저와 제휴를 맺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프로 사용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항공 및 렌터카 예약 도구도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여행자의 선택을 돕기 위해 리뷰와 경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애널리스트는 AI 기업들이 여행 서비스 공급업체보다는 익스피디아 그룹과 같은 여행 상품 비교 플랫폼과 제휴하고 있고, 또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구글 주가는0.20% 상승한 154.64달러로 마감했다.

 

알파경제 김지선 특파원(stockmk2020@alphabiz.co.kr)

주요기사

테슬라(TSLA.O), AI 전용 칩 개발 가속…"실리콘 인재 한곳에 모았다"2025.09.08
美, 조지아주 현대-LG 배터리 시설 내 한국 근로자 대거 구금… 외교 갈등 조짐2025.09.08
애플(AAPL.O), '시리' 강화 모색…퍼플렉시티 AI 인수 논의2025.09.08
홈디포(HD.N), 55억 달러에 GMS 인수 완료…'프로 고객 사업 강화 박차'2025.09.08
마이크로소프트(MSFT.O), 홍해 케이블 절단 복구…애저 서비스 정상화2025.09.0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