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핀현준, 교수직 사임하며 논란에 사과

이고은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5 08:35:15
  • -
  • +
  • 인쇄
수업 중 부적절 발언 논란에 백석예대 교수직 내려놓아

(사진 = 연합뉴스)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 초빙교수직에서 사임했다. 이는 수업 중 부적절한 발언으로 논란이 불거진 데 따른 조치다.

 

팝핀현준은 지난 1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오늘부로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 교수직을 사임한다"며 "학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사진 = 팝핀현준 인스타그램 캡처)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자신을 백석예대 실용댄스학부 소속이라고 밝힌 학생이 수업 중 특정 교수의 반복적인 욕설과 수치심을 유발하는 발언으로 인해 불쾌감을 느꼈다고 주장하는 글이 게시되었다. 해당 학생은 교수의 실명을 명시하지 않았으나, 팝핀현준은 이 논란에 대한 입장 표명과 함께 교수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

 

팝핀현준은 "교육자로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엄한 분위기를 조성하였고, 의도와 무관하게 성적 수치감을 느끼게 한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결코 불순한 의도가 아니었음을 다시 한번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팝핀현준은 한국 스트리트 댄스 및 팝핀 댄스 분야를 대표하는 1세대 댄서로 알려져 있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변우석·장원영·카리나와 '도시동화' 첫 편 공개2025.12.15
기안84, 프랑스 '메독 마라톤' 도전…츠키·이은지 합류2025.12.15
이시형, 드라마 '개인적인 택시' 캐스팅 확정2025.12.15
장현성, 조진웅 빈자리 '갱단과의 전쟁' 내레이션 참여2025.12.12
'닥터X: 하얀 마피아의 시대' 성공적인 촬영 시작2025.12.12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