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카카오뱅크) |
[알파경제=강명주 기자] 만기 기간을 줄이고 이벤트를 더한 26주 적금이 인기다.
카카오뱅크는 10일 '26주적금'의 누적 개설 계좌수가 출시 7년여 만에 3000만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율은 시중 금리와 크게 차이가 없지만 짧은 기간과 매주 제공하는 캐릭터, 파트너사와의 제휴 이벤트가 가입자들의 선호를 이끌어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총 514만좌가 신규 개설됐고, 18년 출시된 이후 1분에 8개 이상 계좌가 늘어나는 속도로 3000만좌를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재가입율도 60%를 윗돌았다. 26주적금에 가입한 경험이 있는 고객 5명 중 3명 이상이 26주적금에 다시 가입한 셈이다.
가입 고객의 연령대별 비중은 상반기말 기준 20대 이하 25.5%, 30대 31.2%, 40대 26.3%, 50대 이상 16.9%로 집계됐다.
성별 비중으로는 여성 고객이 65.9%, 남성 고객이 34.1%로 나타났다.
알파경제 강명주 기자(press@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