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아이서비스에 ‘보호자 2인 등록’ 도입

문선정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3:49:56
  • -
  • +
  • 인쇄
부모 모두 자녀 계좌 함께 관리
토스뱅크 CI (사진= 연합뉴스 제공)

 

[알파경제=문선정 기자]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부모 모두가 자녀 계좌를 함께 관리할 수 있는 ‘보호자 2인 등록’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그동안 아이서비스는 부모 중 한 명만 보호자로 등록할 수 있었으나, 이번 개편으로 부모 2인이 동시에 보호자로 등록해 자녀의 금융생활을 함께 관리할 수 있게 됐다. 

 

기존 보호자 변경 절차 없이 한 명이 등록된 상태에서 다른 보호자를 추가로 등록할 수 있으며, 송금 및 증명서 발급, 계좌 해지 등 자녀 계좌 관련 주요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자녀 계좌 관련 안내 메시지(UMS)도 두 명의 보호자에게 모두 발송된다.

토스뱅크 아이서비스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부모가 미성년 자녀(0~16세) 명의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다. 

 

통장, 적금, 체크카드 발급까지 모두 가능하며, 부모가 관리하면서도 자녀가 직접 금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재 토스뱅크 아이 서비스는 ▲아이 통장 ▲아이 적금 ▲아이 체크카드 ▲이자 받는 저금통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 고객이 19세가 되는 경우 아이서비스는 자동 종료된다. 성인이 된 고객은 부모로부터 독립하여 송금 한도 변경, 계좌 해지 등 주요 기능을 스스로 수행할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이번 기능 확대를 통해 부모 모두가 함께 자녀의 금융습관을 형성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족 구성원의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금융 여정을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아이서비스를 지속 고도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파경제 문선정 기자(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마감] 코스피, 한미협상 타결 기대감에 3700선 돌파…'4000시대' 눈앞2025.10.16
바이낸스, 고팍스 인수…가상자산거래소 ‘지각변동’ 예고2025.10.16
"세 번째 부동산 대책..어쩔 수 없는 풍선효과"2025.10.16
신용보증기금, KB국민은행과 K-콘텐츠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2025.10.16
삼성생명, 지분가치 증가 기대에도 높은 주가 수준...'중립'2025.10.16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