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MT.N), 소셜 플랫폼 X 내 광고 중지

폴 리 특파원 / 기사승인 : 2023-12-04 12:09:39
  • -
  • +
  • 인쇄
월마트 할인마트. (사진=월마트)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월마트가 일론 머스크의 X에 광고하지 않기로 했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월마트가 일론 머스크 소유의 사이트를 중단했으며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 광고하지 않는다. 

 

월마트 대변인은 "고객에게 더 접근하기 쉬운 다른 플랫폼을 찾았기 때문에 X에 광고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월마트의 이같은 발표는 최근 머스크가 X에서 반유대주의 발언 지지 여파 때문으로 해석된다. 

 

월마트 뿐만 아니라 이달에 애플, 월트디즈니,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등 주요 브랜드들도 반유대주의 게시물 옆에 광고가 등장했다는 진보적 감시단체 미디어매터스의 보도에 따라 X에 대한 광고를 중단한 바 있다. 

 

일론 머스크와 X. (사진=연합뉴스)

 

X는 머스크가 2022년 10월 회사를 인수한 이후 광고주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최근 몇 주 동안 반유대주의 콘텐츠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새로운 난항에 직면했다. 

 

머스크는 자신의 게시물에 대해 사과하면서도, 광고를 중단한 광고주들을 "블랙메일"이라고 비난하며 욕설을 퍼부었다. 

 

익명을 요구한 광구 구매 대행사 한 임원은 "X 광고 영업 담당자들은 머스크의 브랜드에 대한 폭발적인 발언 이후 당혹스러워 보였고 대화에서는 말이 별로 없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X는 로이터 통신 확인요청 댓글에 응하지 않았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

주요기사

메타(META.O), 첫 상용 '스마트 글래스' 선보여..."눈 앞에 펼쳐지는 AI 기술"2025.09.18
英, 트럼프 국빈 방문 사상 최대 해외 투자 확보...경제적 효과 적극 강조2025.09.18
애니컬러(5032.JP) 깜짝 실적에 상한가 재현, 주가 조정시 매수2025.09.18
퍼스트솔라(FSLR.N) 태양광 설치량 증가, 관세로 '상대적 위치' 강화2025.09.18
구글(GOOGL.O), 페이팔(PYPL.O) 결제 서비스 통합…AI 기반 쇼핑·결제 서비스 경험 확대2025.09.1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