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ZN.O), 스냅(SNAP.N)과 제휴…"스냅챗에 쇼핑 광고 게재"

폴 리 특파원 / 기사승인 : 2023-11-15 13:00:05
  • -
  • +
  • 인쇄

아마존.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미국 전자 상거래 대기업 아마존이 소셜 미디어 기업 중 하나인 스냅과 제휴한다. 

 

로이터 통신은 14일(현지시간) 아마존이 미국의 스냅챗 사용자들이 일부 제품을 앱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아마존이 쇼핑을 위해 소셜 미디어 사용의 증가를 활용하려는 시도이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 파트너십으로 지난 달 예상보다 우수한 실적을 기록한 스냅의 광고 사업 회복에 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아마존은 이메일 성명을 통해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스냅챗의 아마존 광고에서 직접 쇼핑하고 앱을 떠나지 않고 체크아웃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잠재적 구매자들은 스냅챗의 선별된 아마존 제품 광고에서 실시간 가격, 프라임 자격, 배송 예상일 및 제품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마존은 페이스북의 메타 플랫폼과 핀터레스트와도 유사한 제휴를 맺고 있다. 

 

스냅의 스냅챗.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한편, 소셜 네트워크가 쇼핑 트렌드와 패턴에 점점 더 영향을 미치면서 틱톡과 같은 일부 플랫폼은 자체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스냅챗과 같은 다른 플랫폼은 전자상거래 기업들에게 가입자 기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인사이더 인텔리전스의 수석 분석가 재스민 엔버그는 "스냅은 틱톡과의 경쟁이 계속되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아마존이 소셜 미디어에서 발생하는 보다 충동적이고 우연한 유형의 쇼핑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엔버그는 또한 스냅이 이전에 어려움을 겪었던 주요 쇼핑 목적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냅의 주가는 아마존 발표 후 9% 이상 급등했으며 더 인포메이션에 의해 처음 보도된 이 뉴스에 대해 언급을 거부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

주요기사

메타(META.O), 첫 상용 '스마트 글래스' 선보여..."눈 앞에 펼쳐지는 AI 기술"2025.09.18
英, 트럼프 국빈 방문 사상 최대 해외 투자 확보...경제적 효과 적극 강조2025.09.18
애니컬러(5032.JP) 깜짝 실적에 상한가 재현, 주가 조정시 매수2025.09.18
퍼스트솔라(FSLR.N) 태양광 설치량 증가, 관세로 '상대적 위치' 강화2025.09.18
구글(GOOGL.O), 페이팔(PYPL.O) 결제 서비스 통합…AI 기반 쇼핑·결제 서비스 경험 확대2025.09.1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