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ZN.O), 스냅(SNAP.N)과 제휴…"스냅챗에 쇼핑 광고 게재"

폴 리 특파원 / 기사승인 : 2023-11-15 13:00:05
  • -
  • +
  • 인쇄

아마존.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미국 전자 상거래 대기업 아마존이 소셜 미디어 기업 중 하나인 스냅과 제휴한다. 

 

로이터 통신은 14일(현지시간) 아마존이 미국의 스냅챗 사용자들이 일부 제품을 앱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아마존이 쇼핑을 위해 소셜 미디어 사용의 증가를 활용하려는 시도이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 파트너십으로 지난 달 예상보다 우수한 실적을 기록한 스냅의 광고 사업 회복에 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아마존은 이메일 성명을 통해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스냅챗의 아마존 광고에서 직접 쇼핑하고 앱을 떠나지 않고 체크아웃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잠재적 구매자들은 스냅챗의 선별된 아마존 제품 광고에서 실시간 가격, 프라임 자격, 배송 예상일 및 제품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마존은 페이스북의 메타 플랫폼과 핀터레스트와도 유사한 제휴를 맺고 있다. 

 

스냅의 스냅챗.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한편, 소셜 네트워크가 쇼핑 트렌드와 패턴에 점점 더 영향을 미치면서 틱톡과 같은 일부 플랫폼은 자체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스냅챗과 같은 다른 플랫폼은 전자상거래 기업들에게 가입자 기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인사이더 인텔리전스의 수석 분석가 재스민 엔버그는 "스냅은 틱톡과의 경쟁이 계속되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아마존이 소셜 미디어에서 발생하는 보다 충동적이고 우연한 유형의 쇼핑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엔버그는 또한 스냅이 이전에 어려움을 겪었던 주요 쇼핑 목적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냅의 주가는 아마존 발표 후 9% 이상 급등했으며 더 인포메이션에 의해 처음 보도된 이 뉴스에 대해 언급을 거부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

주요기사

후지쯔(6702 JP)-일본IBM, 생성AI·클라우드·헬스케어 전략 협업2025.09.18
미쓰이스미토모FG(8316 JP), 인도 예스은행 20% 지분 취득2025.09.18
일본은행(8301 JP), 9월 회의서 금리 0.5% 동결 유력2025.09.18
메타(META.O), 첫 상용 '스마트 글래스' 선보여..."눈 앞에 펼쳐지는 AI 기술"2025.09.18
英, 트럼프 국빈 방문 사상 최대 해외 투자 확보...경제적 효과 적극 강조2025.09.18
뉴스댓글 >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