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MA.N), 피서브와 협력…스테이블코인 'FIUSD' 확산 나선다

폴 리 특파원 / 기사승인 : 2025-06-25 01:44:55
  • -
  • +
  • 인쇄
마스터카드 로고.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마스터카드가 피서브의 신규 스테이블코인 'FIUSD' 확산을 위해 전략적 협력을 강화한다. 

 

FIUSD는 피서브가 개발 중인 달러 연동형 디지털 화폐로, 양사는 이를 전 세계 금융 서비스에 통합해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마스터카드는 24일(현지시간) 피서브의 신규 스테이블코 'FIUSD'를 자사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에 통합하기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또한 "양사 고객들이 FIUSD를 실생활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입과 응용 분야를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협력은 스테이블코인 채택과 실사용 확대를 위한 공동 연구와 실험에도 초점을 맞춘다.

 

피서브 스테이블코인 'FIUSD'. (사진=SNS)

 

마스터카드 미주 공동대표 치로 아이캣은 "이번 협력은 스테이블코인이 기존 법정화폐만큼 널리 쓰이고 신뢰받는 시대를 여는 첫걸음"이라며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혁신을 촉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피서브의 최고 운영책임자(COO) 타키스 게오르가코풀로스도 "마스터카드와의 협력을 통해 금융기관과 가맹점들이 고객에게 더 다양한 결제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스테이블코인의 접근성과 유용성을 크게 확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 이후 피서브 주가는 전날 4.4% 상승에 이어 이날도 1.3%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갔고, 마스터카드 주가도 약 2.5% 상승했다.

 

이번 협력은 스테이블코인의 상용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대기업들의 움직임을 보여주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피서브는 FIUSD를 올해 말까지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로보센스테크놀로지(2498.HK) 4분기부터 판매량 급증 전망..흑자 전환 기대2025.12.18
월마트(WMT.N) 고소득층 수요 흡수..기술주로 변모2025.12.18
아마존(AMZN.O), AI 조직 신설…AWS 수석 부사장 임명2025.12.18
제너럴밀스(GIS.N), 소비 둔화 대응 가격 인하…분기 실적 감소2025.12.18
팔란티어(PLTR.O), 액센츄어(ACN.N)와 합작 그룹 출범…첨단 AI·데이터 활용 본격화2025.12.18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