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브라질 첫 매장 개점…현지 브랜드 공략 전략

신정훈 특파원 / 기사승인 : 2025-08-25 07:4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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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 로고. (사진=SNS)

 

[알파경제=(바르셀로나) 신정훈 특파원] 스웨덴 패스트패션 브랜드 H&M은 신발과 비치웨어 등 일부 품목을 브라질 현지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향후 생산 품목을 확대할 방침이다.

 

H&M은 23일(현지시간) 투자 규모를 공개하지 않은 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온라인 사업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H&M 브라질 법인장 호아킴 페레이라는 "단기 목표는 향후 몇 달 내 상파울루 주에 매장 네 곳을 여는 것"이라며 "브라질 진출은 오랜 시간 준비해온 결과"라고 밝혔다.

 

H&M은 브라질 내에서 중국계 저가 브랜드인 쉬인과 직접적인 가격 경쟁을 하기보다는, 이미 자리 잡은 현지 브랜드들과 경쟁할 계획이다. 

 

다니엘 에르베르 H&M CEO. (사진=H&M)

 

페레이라는 "브라질에는 품질과 가격 면에서 매우 뛰어난 토종 브랜드가 많다"며 "중국 기업이든 현지 기업이든 상관없이 브라질 패션 시장은 매우 경쟁적"이라고 말했다.

 

첫 매장은 상파울루 고급 쇼핑몰에 입점해 여성복 중심으로 운영되며, 두 번째 매장은 여성·남성·아동 의류와 액세서리, 신발까지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는 신발·비치웨어·청바지를 현지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인도·방글라데시·포르투갈 등에서 나머지 제품을 수입하고 있다.

 

H&M은 향후 다른 브라질 주에도 매장을 열 계획이지만 구체적인 일정은 밝히지 않았다. 또한 미나스제라이스주에 2만5천㎡ 규모의 물류센터를 운영 중이며, 필요시 약 4만㎡까지 확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알파경제 신정훈 특파원(press@alpha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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