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 KQ엔터테인먼트) |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미니 5집 타이틀곡 '브리드(BREATHE)'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약 3주간의 음악방송 활동은 지난 20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하우스 오브 트리키 : 스퍼(HOUSE OF TRICKY : SPUR)' 앨범은 싸이커스가 데뷔 이래 일관되게 구축해온 세계관을 확장하는 작품으로, 특히 약 2년간 활동을 중단했던 멤버 정훈의 복귀로 10인 완전체 시너지를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타이틀곡 '브리드'는 가혹한 환경 속에서도 목표를 정확히 조준하는 싸이커스의 강렬한 카리스마를 담아냈다. 멤버 민재, 수민, 예찬이 작사에 직접 참여해 그룹만의 독창적인 음악 색깔을 한층 더 짙게 표현했다.
음악방송에서 싸이커스는 완벽한 군무와 탄탄한 라이브 실력으로 '5세대 톱 퍼포머'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특히 민재가 MBC M '쇼! 챔피언'과 ENA '케이팝업 차트쇼', 유준이 SBS M '더쇼'의 스페셜 MC를 맡아 안정적인 진행 실력을 선보이며 다재다능한 면모를 과시했다.
이번 앨범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4월 19일 자 차트 기준 '월드 앨범' 3위, '이머징 아티스트' 4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6위 등 전작보다 상승한 순위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는 데일리 앨범 랭킹 5위를 기록했으며,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는 말레이시아, 오만, 폴란드 등 3개국 1위를 포함해 총 14개국 차트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국내에서도 한터차트 실시간 및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1위, 써클차트 실시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주간 다운로드 차트에는 수록곡 전곡이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팬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브리드'의 스피드 업(Speed Up) 버전과 이드너리(Eden-ary)팀의 키코이(Kikoi), 탱크조(tankzzo) 프로듀서가 작업한 리믹스 음원도 발매됐다.
싸이커스는 음악방송 활동을 마친 후 5월 3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2025 월드 투어 '로드 투 XY : 엔터 더 게이트(Road to XY : Enter the Gate)'의 첫 공연을 시작으로, 미국 뉴욕, 로즈몬트, 애틀랜타, 댈러스/포트워스, 로스앤젤레스, 일본 도쿄 등 6개 도시를 순회하며 글로벌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