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신임 CEO에 이선주 사장 선임…이정애 사장 용퇴

김영택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1:25:00
  • -
  • +
  • 인쇄
LG생활건강의 새 도약 이끌 적임자로
(사진=LG생활건강)

 

[알파경제=김영택 기자] LG생활건강은 10월 1일부로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 출신의 이선주 사장을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신임 CEO는 30년간 화장품 업계에 몸담으며 '키엘', '입생로랑', '메디힐', 'AHC' 등 다수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성장시킨 마케팅 전문가이자 경영인으로 평가받는다.

로레알 코리아에서 경력을 시작한 이 CEO는 '입생로랑', '키엘' 브랜드 제너럴 매니저(GM)를 역임하며, 특히 한국 시장에서 키엘 브랜드를 미국에 이어 글로벌 매출 2위 국가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

이후 키엘 국제사업개발 수석부사장을 맡아 랑콤에 이어 로레알 럭셔리 부문 내 2위 브랜드로 도약시키고 글로벌 매출을 두 배로 성장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엘엔피코스메틱 글로벌전략본부 사장 및 미국법인 지사장으로 재직 시에는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의 미국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또한 유니레버 자회사인 카버코리아 대표이사로서 'AHC'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LG생활건강은 이 CEO 영입에 대해 "글로벌 화장품 기업에서의 폭넓은 브랜드 마케팅 및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생활건강 화장품 사업의 성장을 견인할 최적임자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정애 전 CEO는 어려운 경영 환경과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 속에서도 선택과 집중을 통해 브랜드 정비 및 글로벌 사업 리밸런싱을 추진해왔다.

그러나 LG생활건강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차기 CEO 중심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정기 인사 전에 용퇴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료제공=LG생활건강>

 

알파경제 김영택 기자(sitory0103@alphabiz.co.kr)

주요기사

[속보] 특검, 매경 회장 배우자 정현희 이사장 압수수색…청탁 의혹 조사2025.09.29
윤석열, 내란 재판 12회 연속 불출석…궐석재판 강행2025.09.29
양종희 KB금융 회장 “포용과 혁신으로 지속가능한 '1등'”2025.09.29
구자은 LS그룹 “변화하는 세계 질서 속 혁신 역량 공유·신사업 아이디어 모색해야”2025.09.29
최오길 인팩, 하도급대금 감액·미지급 갑질...공정위, 시정명령·과장금 부과2025.09.28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