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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연합뉴스) |
[알파경제=김민영 기자] 코카콜라(KO)의 지난해 4분기와 연간 실적이 모두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다.
코카콜라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108.5억 달러로 전년 대비 7.2% 증가했고, 순이익은 19.7억 달러로 전년 대비 2.9%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오가닉 매출은 12% 증가하며 컨세서스를 상회했다.
가격인상, 운영 효율화 등으로 분기 매출총이익률은 57.8%로 전년 대비 1.38% 포인트 늘었고, 영업이익률은 23.1%로 전년 대비 0.37%포인트 개선됐다.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운영 효율화 등으로 실적이 호조를 보였다는 평가다.
황선명 삼성증권 연구원은 "무엇보다 부진했던 유럽과 라틴아메리카의 실적 회복이 긍정적"이라며 "견조한 글로벌 소비자 선호를 기반으로 평균 9% 가격 인상에도 판매량이 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코카콜라는 실적 성장 동력으로 The World Needs More Santas 이벤트, 생성 AI로 산타 할아버지와 북극곰 이미지 창출 등 80개국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작년 베트남, 파키스탄, 필리핀, 올해 태국 등에서의 구조조정도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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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삼성증권) |
현재 코카콜라의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은 21배로 밸류에이션 부담이 낮은 구간에 있다.
황선명 연구원은 "지속적인 가격 인상에도 글로벌 브랜드 파워로 견조한 수요를 유지하고 있다"며 "최근 주가 조정으로 배당수익률 3.1%의 매력이 존재하는 만큼, 중장기 배당 포트폴리오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알파경제 김민영 기자(kimmy@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