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 발표…1위는 서울탑치과

이준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14:10:23
  • -
  • +
  • 인쇄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 1위에 서울탑치과병원이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은 지난달 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빅데이터 62만7181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집계 결과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은 서울탑치과병원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사람사랑치과의원, 3위 서울스마트치과의원, 4위 연세휴치과의원, 5위 미소인치과의원, 6위 미사랑치과의원, 7위 삼성연세고운미소치과의원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자료제공=아시아브랜드연구소>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

주요기사

시민단체 "KT 소액결제 사태…피해 전수조사해야"2025.09.10
모두투어 올 상반기 영업익 급증, 4분기 실적 기대2025.09.10
대우건설, 5일 만에 또 사망사고…시흥 아파트 현장서 50대 근로자 사망2025.09.10
[경제만담 83] 포스코 장인화, 느닷없는 HMM 인수추진...왜? :알파경제tv2025.09.10
KT 소액결제 피해, 유령 기지국 사용됐나…해킹 활용 의심2025.09.10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