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경제, 이창운 전 금감원 감독총괄국장 고문 영입

김교식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1 09:20:14
  • -
  • +
  • 인쇄
“전문성 강화 및 신뢰도 제고 기대”
(사진=알파경제)

 

[알파경제=김교식 기자] 알파경제는 이창운 전 금융감독원 감독총괄국장이 편집부문 고문으로 영입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영입은 알파경제의 금융 분야 전문성을 한층 강화하고, 보도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풀이된다.

이 전 국장은 금감원 ▲감독총괄국장 ▲감독조정국장 ▲거시감독국장 등을 두루 거쳤으며, 다년간 감독 업무를 총괄하면서 금융 시장의 복잡한 이슈와 규제 환경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쌓아왔다.

법학박사(상법)인 그는 퇴직 후 금융 전문 지식과 현장 경험을 살려 ‘㈜리&인사이트’ 컨설팅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알파경제는 이 전 국장의 고문 영입을 통해 금융 관련 기사 분석 및 심층 보도 역량을 크게 키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진 알파경제 대표는 "이창운 고문 영입을 통해 금융 시장에 대한 더욱 정확하고 통찰력 있는 정보를 독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인사를 계기로 알파경제는 금융 시장의 주요 동향과 정책 변화를 심층적으로 다루며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다짐했다.

 

이창운 고문은 "오랜 금융감독 경험을 바탕으로 알파경제가 금융 분야에서 더욱 신뢰받는 언론사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청년 자산 루틴이나 금융 리터러시 강화 등 '청년의 자산 축적 지원 콘텐츠' 발굴 및 소개에도 힘을 쏟아 2030세대를 위한 경제 미디어로 도약하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전 국장의 저서로는 ▲법인에게 열리는 가상자산 투자시대 : 기업의 투자와 사업 활용전략 ▲사라지는 돈, 쌓이는 돈 등이 있다.

 

알파경제 김교식 기자(ntaro@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마감]코스피, 하루 반등분 반납하며 4000선 아래로…3990대 마감2025.12.18
하나은행, 주담대 창구 접수 재개…내년 취급분부터 가능2025.12.18
하나증권, 발행어음 사업 최종 인가 획득…모험자본 투자 본격 확대2025.12.18
김윤덕 국토부장관 "공급 대책 발표 늦출수도..신뢰성 중요"2025.12.18
내년 전국 아파트 입주 물량 21만여 가구 불과.. 올해보다 6만 가구 급감2025.12.18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