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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네이버) |
[알파경제=김영택 기자] 네이버㈜는 2025년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액 2조 7868억원, 영업이익 5053억원, 조정 EBITDA 7010억원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1분기 연결 매출은 서치플랫폼과 커머스 등 주요 사업 부문의 견조한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한 2조 7868억원을 기록했다.
조정 EBITDA는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한 7010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한 5053억원이며, 영업이익률은 18.1%를 기록했다.
서치플랫폼은 상품 개선 및 타겟팅 고도화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1.9% 증가한 1조 127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전분기 대비로는 4.9% 감소했다.
네이버 측은 AI를 활용한 지면 최적화로 광고 효율 및 매출 성장이 이어지고 있으며, 2분기부터는 네이버 플랫폼 광고 중심으로 실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커머스 부문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출시, N배송 개편, 멤버십 혜택 강화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7879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스마트스토어와 서비스 거래액 성장에 따라 네이버 커머스의 온-플랫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했으며, 커머스 광고 매출은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했다.
핀테크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3927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스마트스토어 성장 및 외부 생태계 확장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7.4% 증가한 19.6조 원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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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네이버) |
네이버페이는 지난 4월 선보인 증권사 간편주문 서비스(WTS)를 비롯해 금융 서비스 영역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성장한 4593억원으로 집계됐다. 엔터프라이즈 부문은 라인웍스 유료 ID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한 1342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는 이번 분기부터 기존 클라우드 부문의 명칭을 엔터프라이즈 부문으로 변경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자체 콘텐츠와 데이터를 검색, 발견, 탐색, 쇼핑, 플레이스 등으로 연결하며 AI가 대체할 수 없는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용자 경험 고도화와 서비스 및 광고 기술의 점진적 변화를 통해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알파경제 김영택 기자(sitory0103@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