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 연합뉴스) |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9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케데헌' OST는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총 8곡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주 1위를 차지했던 '골든'(Golden)은 이번 주 2위를 기록했으며, '유어 아이돌'(Your Idol) 4위, '소다 팝'(Soda Pop) 10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 14위로 집계됐다. 특히 '골든'을 제외한 나머지 7곡은 전주 대비 순위가 상승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핫 100'에는 로제의 글로벌 히트곡 '아파트'(APT.)가 전주보다 2계단 상승한 41위로 43주 연속 진입했으며, 블랙핑크의 신곡 '뛰어'(JUMP)는 74위를 기록했다. 트와이스의 '스트래티지'(Strategy)는 62위, 한미 합작 걸그룹 캣츠아이의 '가브리엘라'(Gabriela)는 76위로 '핫 100'에 재진입했다.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는 '케데헌' OST 앨범이 2위를 차지했으며, 캣츠아이의 미니앨범 '뷰티풀 카오스'(Beautiful Chaos)는 전주 대비 19계단 상승한 50위에 올랐다. 트와이스의 '디스 이즈 포'(This Is For)는 61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별의 장: 투게더'(TOGETHER)는 125위를 기록했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