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54개 제품 가격 올린다…평균 7.5% 인상

이준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2 14:2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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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 1일부로 가공유와 발효유, 치즈류 등 54개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7.5% 인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유통 채널별로 순차적으로 적용되며, 흰우유는 인상 대상에서 제외됐다.

인상 품목은 가공유 23개, 치즈류 18개, 발효유 4개, 생크림과 주스류 각 3개, 버터 2개, 연유 1개 등이다.

서울우유는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원·달러 환율 상승 등으로 누적된 원가 부담이 커져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원유 가격은 2023년 약 9% 인상됐다. 글로벌 원료 수급 불안도 가격 인상에 영향을 미쳤다.

서울우유에 따르면 2023년 10월 대비 코코아 가격은 약 3배, 커피 원두는 2배, 오렌지과즙 원료는 약 20% 가까이 급등했다. 수입 원재료 비중이 높은 치즈류의 경우 환율 영향도 크게 작용했다.

다만, 흰우유 제품의 가격은 유지했다. 서울우유가 흰우유 제품 가격을 유지한 것은 낙농진흥회의 국내산 원유 가격 동결에 따른 조치다.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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