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1분기 사상 최대 매출 경신…영업익 340% 급증

류정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7 16:5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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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페치 인수 효과와 대만 로켓배송의 성공적 안착”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류정민 기자] 쿠팡이 올해 1분기 매출 11조 4876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수치로, 쿠팡의 성장을 이끈 주요 요인으로 지난해 초 인수한 명품 온라인 플랫폼 파페치와 대만 로켓배송의 높은 성장률이 꼽힌다.

쿠팡Inc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233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0%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656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매출 대비 영업이익률은 2.0%로 전년 동기 0.6% 대비 크게 개선됐다.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그로스, 마켓플레이스) 부문의 활성 고객은 234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

해당 부문의 매출은 9조 9797억 원으로 16% 증가했다. 활성 고객 1인당 매출은 42만 7080원으로 6% 늘었다.

성장 사업 부문(파페치, 대만 로켓배송, 쿠팡이츠)의 매출은 1조 5078억 원으로 78% 증가하며 전체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다만, 이들 성장 사업 부문의 조정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244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 규모가 소폭 감소했다. 

 

(사진=연합뉴스)

김범석 쿠팡Inc 의장은 "상품군 확대로 가격을 낮추고 배송 경험의 기준을 높이는 데 집중한 결과"라며 "대만에서도 와우(Wow) 경험을 동일하게 제공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 강조했다.

쿠팡은 대만 시장에서 코카콜라, 펩시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력하여 상품군을 500% 가까이 확대했으며, 유료 멤버십 '와우 멤버십'을 통해 고객 재방문율과 지출 금액을 늘리고 있다.

쿠팡은 10억 달러(약 1조 40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주주 가치 제고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알파경제 류정민 기자(hera20214@alpha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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