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안과 부문 발표…1위는 '김안과병원'

이준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17:21:09
  • -
  • +
  • 인쇄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안과 부문 1위에 김안과병원이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2016년 4월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해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K-브랜드 톱7' 안과 부문은 2024년 10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12만2127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집계 결과 김안과병원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누네안과병원, 3위 실로암안과병원, 4위 강남성모안과의원, 5위 아이준안과의원, 6위 온누리스마일안과의원, 7위 드림성모안과의원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자료제공=아시아브랜드연구소>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

주요기사

셀트리온홀딩스, 주주가치 제고 위해 7000억원 주식 추가 매입2025.10.28
현대건설, 이라크 바스라 정유공장 고도화설비 시운전 개시2025.10.28
LS에코에너지, 3분기 영업익 148억원 역대 '최대'2025.10.28
크래프톤, 신작 ‘미메시스' 얼리 액세스 출시...시네마틱 트레일러 공개2025.10.28
KT 이용자 10명 중 8명 "전 고객 위약금 즉시 면제해야"2025.10.28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