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디지털브리지 인수 협상…AI 인프라 '초대형 베팅'

폴 리 특파원 / 기사승인 : 2025-12-08 07:43:21
  • -
  • +
  • 인쇄
소프트뱅크.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소프트뱅크그룹이 데이터센터 등 디지털 인프라 자산에 투자하는 사모펀드 디지털브리지를 인수하기 위한 협상에 돌입했다. 

 

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디지털브리지를 비상장화하는 조건으로 뉴욕 상장사인 회사 전체를 매수할 방안을 논의 중이다.

 

거래는 향후 수주 내 타결될 가능성이 있지만, 협상은 여전히 진행 중이며 최종 계약 여부는 불확실하다. 

 

전문가들은 디지털브리지가 단독으로 남는 것보다 자금 조달 능력과 규모를 갖춘 대형 자산운용사에 인수되는 것이 자연스러운 흐름이라고 평가한다. 레이먼드제임스의 분석가 릭 프렌티스는 "적절한 가격과 조건이 충족된다면 매각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밝혔다.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사진=연합뉴스)

 

소프트뱅크 회장 손정의는 AI 확산으로 폭증하는 컴퓨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인프라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손 회장은 "최근 AI 투자를 위해 보유 중이던 엔비디아 지분 58억 달러어치를 매도해야 했던 상황이 너무 괴로웠다"고 언급하며, 공격적 AI 인프라 확충 의지를 드러냈다.

 

디지털브리지는 9월 말 기준 1,080억 달러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AIMS, 아틀라스엣지, 데이터뱅크, 스위치, 밴티지 데이터센터,욘더 그룹 등 다양한 글로벌 인프라 운영사를 포트폴리오에 보유하고 있다.

 

협상 소식이 전해지며 디지털브리지 주가는 올해 13% 하락했으나 하루 만에 45% 급등했다. 종가는 14.12달러로 시가총액은 약 25억 8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애플(AAPL.O) '칩 책임자' 조니 스루지, 퇴사 고려 …아이폰·맥 실리콘 미래에 경고등2025.12.08
스페이스X, 가치 8천억 달러 평가…사상 최대 비상장 기업 등극 눈앞2025.12.08
테슬라(TSLA.O), 유럽서 저가형 '스탠다드 모델 3·Y' 출시…판매량 회복할까2025.12.08
비트코인, 10년 만에 '디커플링'…장기론 우세2025.12.08
메타(META.O), AI 웨어러블 스타트업 리미트리스 인수…리미트리스 "개인용 슈퍼지능 비전 동의"2025.12.08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