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神메뉴', K팝 4세대 최초 스포티파이 5억 스트리밍 돌파

이고은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9 11:26:31
  • -
  • +
  • 인쇄
'神메뉴'로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기록 경신하며 글로벌 인기 입증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곡 '神메뉴'(신메뉴)가 K팝 4세대 보이그룹 중 최초로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는 스트레이 키즈가 최근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으로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단일 앨범 스포티파이 15억 스트리밍을 넘긴 데 이어 추가한 또 하나의 최초 기록이다.

 

'神메뉴'는 스트레이 키즈의 자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그룹의 독창적인 음악적 색깔을 강렬하게 각인시켰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실험적인 퍼포먼스, 독창적인 가사가 조화를 이루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새해 초부터 'K팝 대표 그룹'으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하고 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라 데팡스 아레나에서 열린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 행사'(Le Gala des Pièces jaunes)에 참여하여 지드래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에이셉 라키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글로벌 최정상급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러한 상승세를 이어받아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6월 6일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더 거버너스 볼 뮤직 페스티벌'(The Governors Ball Music Festival)과 9월 11일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록 인 리오'(Rock in Rio)의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월드와이드 팬들과 직접 호흡하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트로트 가수 설하윤, 트로트 넘어 발라드로 음악 스펙트럼 확장2026.01.29
'탈덕수용소' 운영자 연예인 가짜뉴스 유포 징역형 집행유예 확정2026.01.29
신은수·유선호, 3개월째 열애 중…지인 모임서 인연2026.01.29
최애의 사원, 강훈·김혜준·차우민 캐스팅 확정2026.01.29
제이블랙, 배우 조진수로 연기 활동 개시2026.01.29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