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란 "요즘 MZ세대 연애법 '선섹후사' 놀라워" 감탄 ('이별리콜')

김상협 / 기사승인 : 2023-03-31 12:13:39
  • -
  • +
  • 인쇄

 

(사진=KBS) 

 

[알파경제=김상협 기자] 장영란이 MZ세대 연애법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KBS 2TV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이하 ‘이별 리콜’)에서 공감여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리콜플래너 장영란이 “매주 인생과 사람 관계에 대해 배우고 있다. ‘이별 리콜’은 저에게 큰 가르침을 주는 프로그램”이라면서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이별 리콜’에 많이 등장한 MZ 세대들의 화끈한 연애 방식에 놀랐다면서 “’선섹후사’(먼저 성관계를 가진 뒤 연애를 시작한다는 뜻)와 같은 말을 듣고 깜짝 놀랐다. 저희 때는 굳이 ‘썸’이 필요 없었는데 ‘썸’을 탄다는 것도 신기했다. 요즘 친구들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장영란은 결혼 전 자신의 연애 스타일에 대해 “솔직히 별로였다. 자존심도 세고, 연락도 먼저 안 하고, 좋아해도 좋아한다고 말하지 않았다. 감정에 있어서 솔직하지 못한 여자였다. 그래서 감정에 충실한 요즘 친구들을 보면 진짜 멋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전했다. 이어 두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장영란은 “아이들의 이성친구에 대해서도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쿨한 엄마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장영란은 “연애할 때 데이트 폭력이나 스토킹은 절대 하지 마라”면서 “많이 사랑하고, 상처도 많이 받아봐야 스스로 반성도 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다. 후회없이 사랑하고, 후회없이 사랑받아라. 제일 예쁜 나이에 아낌없이 사랑하라”면서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한편 KBS 2TV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는 4월 3일 월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된다.

 

알파경제 김상협 (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지드래곤, 평화 염원 담은 한정판 블록 '818 BLOOM' 해외 주목2025.09.18
유승준 비자 소송, 2심으로 간다2025.09.18
배우 윤지온, 음주운전으로 드라마 하차2025.09.18
아이유, 데뷔 17주년 맞아 2억 원 기부2025.09.18
SG워너비 김용준, 2년 만 단독 콘서트 닿음 개최2025.09.18
뉴스댓글 >

HEADLINE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