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채영, 솔로 데뷔 타이틀곡 SHOOT 공개

이고은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2 13:51:38
  • -
  • +
  • 인쇄
9월 12일 첫 정규 앨범 'LIL FANTASY vol.1' 발매… 다채로운 협업으로 기대감 높여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트와이스(TWICE)의 멤버 채영이 오는 9월 12일 첫 솔로 정규 앨범 'LIL FANTASY vol.1'을 발매하며 공식적인 솔로 활동에 나선다. 타이틀곡은 'SHOOT (Firecracker)'로 확정되었다.

 

채영은 솔로 데뷔에 앞서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개성 넘치는 티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1일에는 독특한 매력의 수록곡 'AVOCADO (feat. Gliiico)' 뮤직비디오를 선보였으며, 2일 0시에는 앨범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하며 솔로 데뷔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SHOOT (Firecracker)'를 포함해 'AVOCADO (feat. Gliiico)', 'BAND-AID', 'GIRL', 'RIBBONS (feat. SUMIN, Jibin of Y2K92)', 'DOWNPOUR (with Kai)', 'BF', '그림자놀이', '내 기타' 등 총 9곡과 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Lonely doll waltz'까지, 총 10개의 트랙이 수록되었다.

 

특히 채영은 이번 앨범의 전곡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리며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드러냈다. 일본 팝 밴드 글리코, 래퍼 소코도모, 싱어송라이터 수민, 프로듀서 피제이와 슬롬, Y2K92의 지빈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음악적 시너지를 더했다. 앨범명 'LIL FANTASY vol.1'은 채영 내면의 작은 세계를 표현한 것으로, 작사, 작곡, 편곡에 적극 참여하며 자신만의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채영은 팬들을 위한 프리 리스닝 이벤트도 개최한다. 솔로 데뷔 하루 전인 9월 11일 서울 용산구 한남하우스에서 앨범을 미리 감상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며, 마지막 회차에는 채영이 직접 참석해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트와이스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영은 트와이스 멤버 나연, 지효, 쯔위에 이어 네 번째 솔로 주자로 나선다. 그의 첫 솔로 정규 앨범 'LIL FANTASY vol.1'과 타이틀곡 'SHOOT (Firecracker)'는 오는 9월 12일 오후 1시에 발매된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주요기사

소이현·인교진 부부, '쇼윈도 부부설' 해명2025.10.22
대만 톱스타 진백림, 병역기피 혐의로 체포2025.10.22
야노시호, 유튜브 채널 개설로 본격 활동 시작2025.10.22
신인감독 김연경, 일요일 예능 최강자로 우뚝2025.10.22
40대 가수 겸 아나운서, 친딸 살해 및 방치 혐의로 구속기소2025.10.22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