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 빅히트뮤직 제공) |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0억 건을 돌파하며 K팝 그룹 최초로 20억 뷰 고지를 밟았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해당 뮤직비디오가 지난 2020년 8월 21일 공개된 이후 약 5년 만인 이달 4일 오전 9시 16분경 20억 뷰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월 19억 뷰를 기록한 이후 약 9개월 만의 성과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영어 곡으로, 중독성 강한 리듬과 방탄소년단의 유쾌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다. 이 곡을 통해 방탄소년단은 K팝 그룹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해당 차트에서 총 3주간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또한, '다이너마이트'는 애플 뮤직이 발표한 '지난 1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곡' 리스트에서 34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여러 글로벌 음악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0 MTV 유럽 뮤직 어워즈'에서는 '베스트 송' 부문을 수상했으며, '2021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는 '톱 셀링 송'으로 선정되었다. 더불어 일본레코드협회로부터는 역대 최단 기간 스트리밍 5억 회 이상에 해당하는 '다이아몬드' 인증을 획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