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대통령 발언, 오히려 집값 자극 우려"

박남숙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6:46:05
  • -
  • +
  • 인쇄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박남숙 기자] 오세훈 서울 시장이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집값 문제와 관련해 "대책이 없다"고 한 데 대해 대통령 발언이 집값을 자극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오 시장은 10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1구역 재개발 현장을 방문한 뒤 "대통령이 하시면 안 되는 말씀을 하신 거 아닌가"라며 이 같이 말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 5일 "서울, 수도권 집값 때문에 요새 욕을 많이 먹는 편인데 대책이 없다"며 "있는 지혜와 없는 지혜를 다 짜내고, 모든 정책 역량을 동원해도 구조적인 요인이라 해결되지 않는다"고 하소연했다.

오 시장은 이에 대해 "정부에서도 별로 뾰족한 수가 없다고 보고 있구나 하는 매수 심리가 작동할 수 있는 언급이 아닌가 싶어서 매우 우려를 금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오 시장은 공급 신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역사적으로 집값이 안정된 때가 있었고 대표적 시기가 이명박 대통령 시절"이라며 "뉴타운 지정으로 대규모 공급 기대가 형성되면서 시장이 안정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급 계획을 세우고 발표를 하고,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을 지켜보며 국민들은 부동산 가격이 안정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오 시장은 이날 대림1구역 재개발에 대해 신속통합기획 2.0을 반영해 속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알파경제 박남숙 기자(parkn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전국 상가 매매 감소세 지속..내년에도 위축 전망2025.12.10
김윤덕 국토장관, "아파트 매매가 변동률 최근 둔화 중"2025.12.10
​한국투자증권, 개인 대상 '일반환전' 업무 인가 획득2025.12.10
​NH투자증권,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ROE 12% 지속달성 목표2025.12.10
은행권 ‘대출 조이기’ 여파…11월 가계대출 증가폭 크게 축소2025.12.10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