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삼성전자) |
[알파경제=차혜영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 TV에서 NHN벅스의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essential;' 애플리케이션 채널로 바로 갈 수 있는 전용 앱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삼성TV에서 선보이는 'essential;'은 삼성 TV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용 큐레이션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다양한 테마별 추천 콘텐츠와 플레이리스트를 빠르게 탐색 및 재생할 수 있는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 TV에서 essential; 앱을 실행하면, 채널명을 검색하거나 플레이리스트를 별도로 탐색하는 단계 없이 바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원하는 테마와 장르에 최적화된 플레이리스트 선택도 쉬워졌다.
또 삼성 TV플러스 526번 채널에서는 essential; 채널을 24시간 자유롭게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의 이번 essential; 애플리케이션 론칭은 삼성 TV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알파경제에 "기존에는 유튜브로 들어가 essential; 채널을 찾아 들어갔다면 지금은 클릭 한번으로 바로 들어가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며 "간편성과 접근성이 강화되어 삼성TV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고 강조했다.
알파경제 차혜영 기자(kay33@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