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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경제=영상제작국] 진에어(272450)의 국제선 탑승률이 제고됨에 따라 수익성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나증권의 분석에 따르면, 진에어의 2024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8% 증가한 1조 5015억원, 영업이익은 21% 증가한 2196억원으로 추정됩니다. 국내선 매출은 전년 대비 15% 감소하겠지만, 국제선 매출이 27% 증가하여 성장을 이끌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에는 모회사인 대한항공으로부터 B737-8 항공기 4대를 임차할 계획이며, 이 항공기들은 국제선 노선에 배치되어 증가하는 일본과 동남아시아 노선의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입니다.
안도현 하나증권 연구원은 "국제선 탑승률이 추가적으로 상승하면서 수익성도 동반 상승할 가능성이 큽니다"라고 전망했습니다.
진에어는 모든 항공기를 모회사인 대한항공으로부터 운용리스 형태로 임차하고 있으며, 보잉과 에어버스의 공급 문제로 인해 기재 도입 관련 불확실성이 밸류에이션 할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그러나 진에어는 고정비 부담이 적기 때문에 탑라인 성장 시기의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으며, 특히 수요가 늘어나는 지역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인 요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진에어의 24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은 5배 미만으로 항공 업종 내에서 가장 낮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는 전반적인 항공 업종의 매크로 우려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합병 관련 불확실성이 주가에 부정적으로 작용한 결과라는 분석입니다.
안도현 연구원은 "매출액 성장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로 수익성 향상이 기대되며, LCC 재편을 통해 장기적으로 효율화 가능한 공동비용이 늘어나고 네트워크 확장 측면에서도 긍정적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이러한 우려가 과도하게 반영된 상태입니다"라고 평가하며 진에어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만7000원으로 제시했습니다.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