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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페이 사용자가 CU편의점에서 결제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삼성전자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에서 22일 오전 출근 시간대 현대카드 결제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올해 들어 벌써 세 번째 발생한 결제 장애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께부터 삼성페이를 통한 현대카드 신규 등록 및 결제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다.
장애는 약 2시간 40분간 이어진 뒤 오전 8시 50분께 복구됐다.
삼성전자는 오전 9시 22분께 공지를 통해 "현대카드에서 조치가 완료돼 현재 정상 결제가 가능하다"며 "카드사와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성페이 결제 오류는 올해에만 지난 4월과 6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특히 지난 6월 초 발생했던 3시간 30분가량의 장애 역시 당초 일부 카드사와의 네트워크 문제로 알려졌으나, 추후 당국 조사 결과 삼성SDS 수원 데이터센터의 방화벽 오류가 원인이었던 것으로 파악된 바 있다.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