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지역 채널 운영으로 지역 상생

영상제작국 / 기사승인 : 2024-05-03 15:12:51
  • -
  • +
  • 인쇄
▲ (출처:알파경제 유튜브)

 

[알파경제=영상제작국] LG헬로비전이 지난해 말 처음으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그들의 ESG 경영 체계 구축과 이에 대한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한국ESG기준원으로부터 2023년도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회사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보안 강화,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신성장 동력 강화 및 사업 성과 창출, 디지털 전환을 통한 기술 혁신, 에너지 소비량 관리 및 효율 증대, 인적 자원 관리 및 개발, 투명한 정도경영 확립, 지역사회 사회공헌, 고객 만족 및 서비스 품질 강화 등 9대 핵심 이슈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분야별 활동을 보고서에 상세히 담았습니다.

'2022-2023 LG헬로비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따르면, LG헬로비전은 국내 최대의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 기술과 사람, 지역을 연결하여 새로운 미래 생활을 선도하는 종합 ICT 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방송·인터넷, 모바일, 렌탈 등 홈 사업과 미디어, 커머스 등 지역 기반 인프라 중심의 지역 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특히 홈 사업 부문에서는 헬로tv와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헬로모바일 및 헬로렌탈을 통해 고객에게 집안의 모든 것과 모든 순간을 쉽게 연결하여 '홈 앤 라이프'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제작한 지역 채널과 OTT 제휴 콘텐츠를 비롯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역사업으로는 개방형 방송국 스튜디오와 ‘오픈 스튜디오’ 운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방송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지역 커머스 채널 운영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유익한 직거래 구조를 마련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LG헬로비전은 문화·관광·교육 분야에서도 지역 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활용하여 문화·관광 공간 조성 등의 사업 영역 확대를 추진 중입니다. 

 

낙후된 공간을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켜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에게도 새로운 문화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문화의 진흥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LG헬로비전은 ESG 경영 체계 강화를 위해 2021년부터 ESG위원회 및 ESG실무협의체 운영을 시작하여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및 ESG 경영 추진 과제 발굴과 실행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송구영 대표이사는 "LG헬로비전은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으로서 미디어·통신 서비스 산업 전반의 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친환경 경영과 지역 상생을 실천하는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유경선 유진 회장 일가, 횡령의혹 제보 쏟아져”…공정위, 본사 압수수색 : 알파경제TV2025.09.11
KT 소액결제 해킹 피해자 125명으로 확대…피해액 8000만원 넘어 : 알파경제TV2025.09.11
[현장] 재무위기 교보자산신탁, 불법 용역 동원 새벽 기습…법치 짓밟은 '무법 점거' : 알파경제TV2025.09.10
[현장] 이재용의 힘, 삼바 ‘일라이릴리’ 초대형 계약으로 증명되나 : 알파경제TV2025.09.10
기재부·금융위 쪼개고 검찰청 없앤다…李정부 조직개편안 확정 : 알파경제TV2025.09.0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