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확률형 아이템 환불 논란…”비율 산정 후 최소 10%~100% 보상”

영상제작국 / 기사승인 : 2024-04-23 15:18:02
  • -
  • +
  • 인쇄
▲ (출처:알파경제 유튜브)

 

[알파경제=영상제작국] 웹젠이 확률형 아이템 표기 오류로 게임 유저에 아이템 환불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게임 유저가 사용한 금액이 아닌 일부만 환불해줬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웹젠은 뮤 아크엔젤 홈페이지에 확률형 아이템 표시 오류로 인해 혼선을 제시했다며, 관련 게임의 유저들에게 환불 및 보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서 웹젠은 지난달 21일 뮤 아크엔젤의 확률형 아이템 표기가 실제 게임 확률과 다른 것으로 확인됐다고 공지한 바 있습니다.

웹젠 검수과정에서 확률 표기에 오류가 있었다면서 롤렛 이용권, 지룡의 증표, 세트보물 행운권에 대한 환불을 진행키로 했습니다.

가령 세트석 아이템의 경우 공지는 0.29% 확률로 표기했으나, 실제 획득 확률은 0%로 나타났습니다.

이 같은 내용의 소비자 민원이 이어지면서 공정거래위원회는 웹젠의 확률 조작 의혹을 의심하고,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후 웹젠은 오류 아이템에 한해 환불 및 보상을 진행한다고 공지했습니다. 하지만, 게임 유저들은 공지한 것과 달리 웹젠이 현금 환급을 하지 않고, 금액도 크게 축소됐다는 주장입니다.

이와 관련 게임 유저들은 집단 소송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웹젠 관계자는 알파경제에 “기존 유저가 구매한 아이템에 대해서 삭제나 회수 조치하지 않고, 그냥 드리고 있다”면서 “현재 확률형 아이템과 환불 관련 최소 10%에서 100% 전액으로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어 “콘텐츠 유형이나 구매 패키지 구성품에 따라 환불비율이 달라질 수 있다”면서 “아이템별 환불 비율 기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설명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정부 ‘약가 제도 개편’ 후폭풍…제약업계 “생존 기반 위협” 거센 반발 : 알파경제TV2026.02.04
대기업 유상증자 확대에 작년 주식발행 55% 급증…CP·단기사채는 27%↑ : 알파경제TV2026.02.04
카카오 노조, Daum 운영사 AXZ 매각 규탄…“고용안정·상생협약 이행하라” : 알파경제TV2026.02.04
김한국 젠틀몬스터, '공짜노동·부당처우' 파문…노동부, 조사 착수 : 알파경제TV2026.02.04
[현장] '외부인 출입제한' 논란 고덕 아르테온, 이번엔 '아파트 계급론' 공분 : 알파경제TV2026.02.04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