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시끄러워도 잘 나가는 뉴진스 '버블 검', 국내외 차트 정복... K-pop 신드롬 이어가

영상제작국 / 기사승인 : 2024-05-07 15:35:30
  • -
  • +
  • 인쇄
▲ (출처:알파경제 유튜브)

 

[알파경제=영상제작국] 걸그룹 뉴진스의 최신곡 '버블 검'(Bubble Gum)이 유튜브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며 음악 시장에서의 그들의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소속사 어도어(ADOR)는 6일, '버블 검' 뮤직비디오가 국내외 다양한 유튜브 주간 차트에서 상위권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버블 검' 뮤직비디오는 한국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및 인기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글로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와 인기곡 차트에서도 각각 2위와 5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러한 성공은 최근 소속사 내부의 여러 문제에도 불구하고 뉴진스가 팬들의 사랑을 계속 받고 있음을 증명한다.

이번 '버블 검'은 오는 24일 공개될 새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에 수록될 곡으로, 음원 발매 전 뮤직비디오만 선공개하는 파격적인 전략을 취했다. 

 

뉴진스의 '버블 검' 뮤직비디오는 일반적인 K팝 그룹과 달리 서정적인 영상미와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에 중점을 두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복고적이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소품 사용은 독특한 질감을 통해 유년 시절의 추억을 되살리는 효과를 가져왔다.

음악적으로 '버블 검'은 피리 소리와 신시사이저 사운드를 활용해 청량함을 선사하며, 멤버들의 선명하고 맑은 음색이 더해져 듣는 이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뉴진스는 앞으로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다른 콘셉트의 더블 싱글을 출시할 예정이며, 다음 달에는 일본 도쿄 돔에서 대규모 팬 미팅을 개최하여 해외 팬들과 직접 만날 계획이다. 

 

이들의 연이은 활동은 국내외 음악 시장에서 그들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준다.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유경선 유진 회장 일가, 횡령의혹 제보 쏟아져”…공정위, 본사 압수수색 : 알파경제TV2025.09.11
KT 소액결제 해킹 피해자 125명으로 확대…피해액 8000만원 넘어 : 알파경제TV2025.09.11
[현장] 재무위기 교보자산신탁, 불법 용역 동원 새벽 기습…법치 짓밟은 '무법 점거' : 알파경제TV2025.09.10
[현장] 이재용의 힘, 삼바 ‘일라이릴리’ 초대형 계약으로 증명되나 : 알파경제TV2025.09.10
기재부·금융위 쪼개고 검찰청 없앤다…李정부 조직개편안 확정 : 알파경제TV2025.09.0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