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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연합뉴스 |
[알파경제=김영택 기자] 한국맥도날드가 2023년 국내 시장에서 전례 없는 경제적 성과를 보고했다.
17일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올해 직영 매장 매출이 처음으로 1조 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체 매출은 가맹점 포함하여 1조2920억 원에 달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
특히 직영 매출은 전년 대비 12.4% 증가한 1조1180억 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1조 원의 벽을 넘어섰다.
또한, 영업 손실액은 전년 대비 27% 감소한 203억 원으로 줄어들었으며, 당기순손실 또한 31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2% 감소하는 등 재정 상태의 개선이 이루어졌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성과 배경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확대와 함께 제품의 맛과 품질, 고객 경험 및 혜택 강화에 대한 지속적인 집중이 있었다"고 언급했다.
이어 "앞으로도 로컬 소싱 증대, 친환경 정책 추진, 일자리 창출 등 한국 시장에 대한 지속 가능한 투자와 함께 고객 중심의 가치를 우선시하며 장기적인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파경제 김영택 기자(sitory0103@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