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제공) |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제8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원 접수는 오는 12월 12일(금)까지 진행된다.
이번 교육 과정은 2026년 1월 6일부터 2월 3일까지 총 5주간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 15분까지 한국프레스센터 10층 한국인터넷신문협회 강의실에서 열리며 기존 9주 과정에서 5주 집중형으로 압축하여 교육생들이 단기간에 실무 역량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8기 기자 교육은 기사 작성, 취재, 사진 및 영상 제작 등 핵심 실무 교육을 유지하는 한편, AI 활용 강의를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교육생별 과제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교육의 질을 높일 예정이다.
모집은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일반전형은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특별전형은 협회 회원사 소속으로 입사한 지 6개월 이내의 신입 기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이번 8기부터는 특별전형 교육생이 사전 수강 신청을 통해 강의를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이 새롭게 도입되었다.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자신의 업무 일정에 맞춰 더욱 유연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교육 수료자는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회원사 채용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우수 교육생에게는 표창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교육비는 10만 원이며, 수료 후 채용 연계 면접에 참여하는 교육생에게는 면접 결과와 관계없이 교육비 전액이 환급된다.
지원 희망자는 온라인 접수(https://forms.gle/LnixuhhgUMxzvKQTA)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12월 12일(금) 오후 6시까지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23일(화) 발표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홈페이지(http://www.kin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