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와우회원, 전국 무료배달 혜택 시작

차혜영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3:22:19
  • -
  • +
  • 인쇄
(사진=쿠팡)

 

[알파경제=차혜영 기자] 쿠팡 와우회원들이 앞으로 전국에서 무제한 무료배달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쿠팡이츠는 와우혜택인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해 모든 운영 지역에 적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기존 수도권과 6대 광역시, 주요 지방 지역에서 제공되던 서비스를 시행 두 달 만에 전면 확대한 것이다. 

 

이로써 와우회원들은 더욱 강화된 혜택을 누리게 됐으며, 외식업주들의 매출 상승과 배달파트너의 참여 기회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4월 한 고객은 한 달 동안 약 200회 주문해 배달비로만 70만 원 이상을 절약했다. 

 

또 다른 고객은 약 120회 주문하며, 40만원 이상의 배달비를 절약하는 등 많은 회원들이 대폭 할인 혜택을 누리고 있다.

쿠팡이츠의 무료배달 서비스는 장거리 배달비까지 포함해 추가 비용 없이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별도의 쿠폰이나 할인과 중복 사용도 가능해 음식 가격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무료배달 서비스 시행 이후 입점 외식업체들의 주문과 매출 증가가 뚜렷하게 나타났으며 지방 지역 매장은 주문 건수가 두 배 이상 증가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무료배달 시행 전후 각 일주일 기간을 비교한 결과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 디지털경제연구원이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지난 2022년 기준 배달플랫폼을 이용하는 음식점은 그렇지 않은 음식점보다 평균 매출액이 7067만 원, 영업이익은 655만 원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배달앱 이용이 음식점의 매출과 영업이익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다는 분석이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은 무료 배송·배달·직구와 함께 무료 반품 및 OTT 서비스 등 다양한 '5무(無)' 혜택을 통해 고물가 시대 고객 부담을 줄이고 있다.

현재 와우 멤버십은 신선식품 무료 새벽배송, 당일배송 등 각종 무료 서비스와 더불어 와우회원 전용 상품 할인 등을 포함해 10가지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 약 4조 원(30억 달러) 이상의 와우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 데 이어 올해에는 이를 더 확대해 약 5조5000억 원(40억 달러) 이상 투자할 계획이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무료배달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함으로써 모든 와우회원들이 배달비 부담 없이 음식 배달을 이용하고 지역 외식업주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확장될 것”이라며 “와우 멤버십 혜택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새로운 ‘와우’의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쿠팡>

 

 

알파경제 차혜영 기자(kay33@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구현모 전 KT 대표, 차기 CEO 공모 불참…통신 전문성 없는 낙하산 우려2025.11.14
카카오 책임경영 담당 임원, 자녀 결혼식에 직원 동원해 논란2025.11.14
봉화·태백·석포 주민들, UN에 '진짜 목소리' 들어달라 서한... "환경 개선 체감, 생존권 위협"2025.11.14
크래프톤, '팰월드 모바일' 앞세워 지스타 현장 장악2025.11.14
홈플러스, 하림과 공동기획 '마제소바 라면' 출시2025.11.14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