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 송영숙 회장, 공동대표직서 해임…가족 간 갈등 재점화

김영택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4 12:50:47
  • -
  • +
  • 인쇄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김영택 기자] 한미약품그룹의 송영숙 회장이 14일 오전 한미사이언스의 공동대표직에서 해임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오전 임시로 소집된 이사회에서 송영숙 회장의 해임 안건이 논의되어, 이사진 과반수의 지지를 얻어 결정됐다.

이에 따라 송 회장은 한 달 만에 공동대표 자리에서 내려오게 됐다.

해당 조치는 고(故) 임성기 한미약품그룹 창업주의 둘째 아들인 임종훈 공동대표가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모친과 인사 문제를 둘러싼 갈등 후, 결국 송 회장을 공동대표 직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송영숙 회장은 임종훈 대표가 해임하려던 측근 임원을 보호하려 했으나, 실패로 돌아갔다. 

 

(사진=연합뉴스)

현재 한미사이언스 이사회는 임성기 창업주의 자녀인 임종윤, 임종훈 형제가 주도하고 있다.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들은 승리하여, 송영숙 회장 및 임주현 부회장을 경영진에서 배제하는 데 성공했다.

이로 인해 형제와 그들이 추천한 인물들이 이사회 내 다수를 차지하게 됐다.

한미사이언스는 임종훈 대표 단독 체제로 전환될 예정이다. 모친인 송영숙 회장의 해임으로 인해 가족 간 갈등이 다시 불거질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알파경제 김영택 기자(sitory0103@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구현모 전 KT 대표, 차기 CEO 공모 불참…통신 전문성 없는 낙하산 우려2025.11.14
카카오 책임경영 담당 임원, 자녀 결혼식에 직원 동원해 논란2025.11.14
봉화·태백·석포 주민들, UN에 '진짜 목소리' 들어달라 서한... "환경 개선 체감, 생존권 위협"2025.11.14
크래프톤, '팰월드 모바일' 앞세워 지스타 현장 장악2025.11.14
홈플러스, 하림과 공동기획 '마제소바 라면' 출시2025.11.14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HEADLINE

PHOT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