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 항공산업, FSC합병 이후 주도권은 누구에게 돌아가나!

김종효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5 13:3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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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M&A 일러스트.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김종효 기자] 쉽지 않을 것으로 보였던 국적기 합병에 대한 EU 당국의 결정이 조건부 승인으로 귀결되면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길고 긴 합병 여정도 마무리에 이르렀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시장에서는 벌써 누가 수혜자인지, 또 합병 이후 시너지에 대해 고민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

양사의 합병은 잡음 없이 잘 이루어 질 수 있을까? 또 단순 합병의 수준을 넘어 산업 전반의 구조조정을 촉발 할 수 있을까?

양사 합병에 대한 산업적 의의와 향후 방향성, 또 실제 최대 수혜주는 누구일지 자세히 알아보자.

 

티웨이항공 여객기. (사진=티웨이항공)

 

1. EU의 조건부 승인을 얻은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9부 능선 넘었나?

2. 국적기 합병, 항공산업 재편 신호탄? 이벤트 종료로 봐야 할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사진=연합뉴스)

 

3. 항공산업, 코로나 이후 다시 회복 분위기 갈까?

4. 항공산업 재편의 가장 큰 난제는? 지켜볼 체크포인트는?

5. 항공산업 내 가장 매력적인 기업은?

알파경제 김종효 기자(kei1000@alpha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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