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알파경제 유튜브) |
[알파경제=영상제작국] 로블록스(RBLX)의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며 3분기 가이던스도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IM증권에 따르면, 플랫폼 내 디지털 화폐 로벅스의 판매액을 의미하는 Bookings의 경우 올해 2분기에 기존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 뿐만 아니라 유럽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9.6억 달러를 기록하면서 컨센서스를 대폭 상회했습니다.
또한 올해 2분기 DAU(일일활성사용자수)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7950만명을 기록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올해 2분기 사용자 이용시간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174억 시간으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이상헌 IM증권 연구원은 "이와 같은 Bookings의 증가는 약간의 시차는 존재하지만 향후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무엇보다 로블록스의 올해 3분기 Bookings 가이던스는 10~10.25억 달러로 전년 대비 19%~ 22% 성장할 것으로 제시하며 컨센서스를 상회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 매출 성장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밸류에이션 매력이 부각 될 수 있을 것이란 판단입니다.
이와 함께, 몰입형 동영상 광고를 도입하기 위한 인프라 환경 올해 마무리되면서 내년부터는 광고 매출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동사는 2023년 말부터 몰입형 동영상 광고를 테스트해 왔으며, 올해 2분기DAU(일일활성사용자수) 7950만명 중 약 58%(4600만 명 이상)를 차지하고 있는 13세 이상의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계획입니다.
이상헌 연구원은 "몰입형 동영상 광고의 경우 알파 테스트를 거쳐 올해 말부터 광고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라며 "이에 따라 내년부터 광고 매출이 본격화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